본문 바로가기
원예

칸나 심는 시기 개화시기 번식 방법

by 이쁜영이 2024. 4. 17.
반응형

칸나 심는 시기 개화시기 번식 방법

칸나꽃말이 행복한꽃입니다다.칸나 보고만 있어도 행복하겠어요

칸나는 구근식물입니다. 가을에 캔 구근을 봄에 심어야 바나나 같이 넓은 잎이 나오고

봉황을 닮은 꽃이 6월 부터 피기 시작합니다. 요즘은 왜성 카나라고 해서 키가 작은 칸나들과

꽃색도 붉은색, 노란색, 등으로 핍니다. 칸나 심는 법 용도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칸나

과명-옹초과 구근식물 

꽃말-행복한 종말

원산지-아시아, 남아메리카,아프리카,

개화시기- 6~9월

 

 

칸나특징

뿌리줄기가 고구마처럼 굵고 크다

줄기는 원기둥 모양으로 자라며 키는 1~2m 정도로 자란다

자르면 점액이 나오면 잎은 30~40cm로 넓고 타원형으로 양끝은 좁고 밑부분이 잎집이 되어 줄기를 감싸고 있다.

꽃은 여름에 ~가을까지 핌며 줄기 끝부분에 달린다.

 

 

칸나종류

칸나는 남아메리카, 열대아시아, 아프리카 등지에 50여 종이 자생하며 재배되고 있는 칸나는 교배종이며 프렌치칸나, 이탈리안칸나, 등이 주로 재배되고 있습니다.

 

칸나 키우기

카나는 알뿌리 식물이며 토양이 습하고 기름진 곳을 좋아합니다.

생육적온 25~28℃이며 5℃ 이하에서는 생육이 중지되고 0℃ 에서는 동해를 입습니다.

따듯한 곳에서 자라기에 추위에 약합니다. 서리가 오면 그 큰 칸나잎이 하룻밤 사이에 주저앉습니다.

 

칸나 심기

카나는 통양의 기온이 어느 정도 오른 다음에 심어야 싹이 잘 나옵니다.

4월 중순에 심으며 칸나 알뿌리는 크기가 고구마 보다 크기에 알뿌리가 들어갈 정도보다 깊게 파고 퇴비 등을 밑에 깔고 흙을 살짝 덮고 그 위에 심습니다. 가을에 캔 덩이뿌리를 통째로 심는 게 아니고 여러 개로 나누어 심으며 심고 나서 복토를 해주고 장마철 물이 고이지 않게 해 줍니다.

 

 

 

칸나번식

카나는 종자로 번식하면 품종 고유의 특성을 지니지 못합니다.

종자번식은 육종 할 때 주로 사용하며 종자는 크고 발아율도 낮습니다. 종자를 파종할 경우 물에 담갔다가 파종하거나 종자에 상처를 입혀 파종합니다. 거의가 뿌리를 나누어 번식합니다.

 

칸나 캐기

카나는 추위에 약합니다. 서리가 내리기 전에 캐어서 얼지 않게 보관하였다가 이듬해 다시 심습니다.

캐낸 칸나는 묻어 있는 흙을 털어내고 3일 정도 말려서 보관하면 썩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