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행주산성 맛집 전복 명가 위치 메뉴 가격

by 이쁜영이 2024. 3. 13.
반응형

행주산성 맛집 전복 명가 위치 메뉴 가격

 

행주산성 둘레길을 따라 행주대첩비가지 갔다가 내려오니 어느덧 점심때가 훌쩍 지나가고 있습니다.

행주산성 잘돌아보았으니 이제 맛난 점심을 찾으러 어슬렁 거려 봅니다. 국숫집은 긴 줄이 늘어서서 아예 엄두도 나지 않습니다. 다시 돌려 주차할 수 있는 식당만을 찾다가 들른 전복명가 집입니다.

주차장이  제법 크지만 여기도 만차 그런데 누군가 하나가 나오고 있어요 이때 얼른 깜빡이를 켜고 들어가니 아주 

딱 한자리가 남았습니다.주차를 하고 룰루랄라 전복명가로 향합니다.

 

전복명가

 

 

전복효능

빈자리를 찾아 안고 보니 전복 명가에서 전복의 효능이라고 해서 벽에 있네요

전복이 사람한테 좋은 줄은 알고 있지만 머 땜시 좋은줄 몰랐는데 자세히 기록해 놓았네요 

세종대왕이 어렸을 적부터 당뇨가 있었네요 그래서 전복을 드셨다는 세종대왕 께서 드셨다니 저희들 두말할 것 없이 전복 정식을 주문합니다.

 

 

 

전복명가 위치 영업시간

경기도 고양시 행주외동

예약전화 031-972-7555

문 여는 시간 오전 11시

 

전복 명가 메뉴

전복 솥밥정식 17.000원

스페셜정식 30.000원

생갈치 조림 20.000원

 

 

통보리 굴비정식 20.000원 요리류로 전복갈비찜, 전복버터구이, 전복 한우구이, 전복회. 와찜,

닭 볶음탕, 민물 장어정식, 토종닭백숙, 황제 해신탕 이 잇습니다.

 

전복명가상차림

기본찬을 필두로 한 상 차려서 왔습니다.

제가 관심 있는 건 미역국입니다. 미역국 바다냄새나는 게 아주 짜지도 않고 닥 좋습니다.

더 달라고 하니 더 주시는데 아예 큰 그릇으로 주시네요 서비스 아주 좋습니다. 서비스점수 백점 드리겠습니다

 

 전복 솥밥을 주문하시면 고등어 큼지막한 게 한 마리 나오네요

테이블마다 한 마리를 주셨어요

타지도 않고 아주 잘 구워졌어요 저보다 더 잘 굽네요

 

 

 

전복 명가 전복 솥밥 정식

전복을 썰어서 밥 위에 얹어서 솥에 밥을 해서 나왔습니다.

이런 솥밥 참 보기만 해도 침 넘어가죠 다른 반찬이 필요 없어요

양념장 한 가지만 있어도 밥한솥 뚝딱 해치 울 수 있어 좋아요

 

솥밥에서 공기로 밥을 퍼 담습니다.

그리고 양념장을 한 숟가락 얹어 살살 비벼 줍니다.

그리고 고등어구이 얹어서 밥을 먹으면 아 이런 맛 또 어디서 맛보랴 아주 좋습니다.

 

 

다들 밥 먹느라 말을 잊었습니다.

먹을 땐 말하는 게 아닌 이유 바로 맛있기 때문입니다.

 

 

 맛나게 전복명가에서 전복 솥밥 한솥 먹고 나니  든든하니 힘이 불끈 솟습니다.

봄철 입맛이 없다는 말은 전부 거짓말 인가 봐요

행주산성에 오셨으면 전복명가에서 점심 한기 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유원지나 관광지에서 잘못 들어가면 낭패되기 십상인데

전복 명가 아주 혹평은 못하겠더라고요

전복 명가 입구와 멀리서도 보이는 전복명가 입간판 사진입니다.

내도내고 사 먹은 전복솥밥 정식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