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예

취설송 원산지 공기정화효능 꽃말 물주기 번식방법

by 이쁜영이 2024. 5. 15.
반응형

취설송 원산지 공기정화효능 꽃말 물 주기 번식방법

채송화를 닮은 다육이 취설송 입니다.

대부분 채송화인 줄 깜빡 속아 넘어가죠 그러나 꽃이 피는 것을 보면 다육이구나 아실 거예요 취설송 꽃대가 나오고 꽃이 피기에 모셔 왔습니다.

취설송 특징,꽃말, 물 주기, 키우기, 번식 방법, 등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취설송

 

취설송-학명(Anacampserosrufescens)

원산지-남아프리카

아나카프세로스과 다육식

꽃말-관용,

 

취설송 특징

줄기는 직립하며 높이 5~10cm 정도로 키가 작은 다육이입니다.

잎은 작지만 두껍고 연하며 황록색, 옅은 녹색을 띠며 꽃은 분홍색으로 피며 하얀색 실 같은 엽액이 나온다.

 

 

취설송 키우기

취설송 작은 잎이 햇빛이라도 받으면 타버릴까 걱정이 듭니다.

취설송은 다육식물이기에 햇빛을 조아 합니다. 햇빛을 받아야 잎이 붉은색을 띠고 취설송 특유의 색이 나옵니다.

모든 다육이들은 건조한 곳이 원산지이며 건조한 토양을 좋아 하지만 취설송은 다육이 보다는 조금 더 물이 필요합니다.

 

취설송 관리

취설송 원산지가 아프리카 더운 지역입니다.

당연히 우리나라 겨울 추위에 약합니다. 실내에서 키우셔야 하며 실내온도 최저 5℃ 이상이어야 냉해를 입지 않습니다.

생육에 적합한 온도는 20~25℃입니다. 햇빛이 종일 드는 창가 쪽이 취설송 키우기에 좋습니다.

 

 

취설송 물 주기

취설송 작다 보니 물 주기도 애처로워집니다.

이 작은 식물체에게 언제 물을 주어야 하나 조금 많이 준다 싶으면 짓무를 테고 안 주면 반나절도 안되어 죽을 것 같아 보이죠 그러나 크게 염려 안 하셔도 됩니다. 다육식물 답게 잎에 물을 저장하고 살아요 물주는 시점을 알아보려면 잎을 좀 관찰해 보세요 물을 주고 나면 탱탱하던 잎이 물이 모자랄 때 쯤 은 잎이 쭈글 해지기 시작합니다. 이 주기를 잘 관찰하셨다가 물을 주세요 화분을 들어보고 가벼워졌나 알아보셔도 되는데 매번 귀찮기도 하니 잎을 관찰 하는 게 좋은 방법입니다.

화분의 수분은 주변 습도, 온도에 따라 증발 량이 다릅니다. 며칠에 한 번은 안 맞고 주변 환경에 맞추어 증발하는 주기를 만들어 보세요 그리고 물을 줄 때는 화분 밑으로 흘러내릴 정도로 흠뻑 주세요

 

취설송 효능

작아도 큰 효능 지닌 게 다육이와 선이장 이죠 취설송 실내 전자파 흡수 하는 효능이 있스며 실내 유해물질 제거에도 좋습니다. 취설송 크기가 작으니 큰 효과는 없지만 작은 화분을 여러 개 키우신다면 실내 공기정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취설송 번식

취설송 번식은 삽목으로 번식을 합니다.

줄기를 잘라서 모래나 상태에 꽂아 주며 옆에서 자라 나오는 자구를 떼어서 번식하는 게 쉽습니다.

 

취설송 정리

취설송은 잎이 아주 작은 다육이 햇빛을 보면 잎이 붉어지고 물은 다육이처럼 주되 조금 더 수분이 필요하고 겨울은 실내 따듯한 곳에서 키운다. 실내에 두면 공기정화능력과 전자파 흡수 능력이 있다.

 

 

취설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