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재인폭포 위치 관람시간 대중교통 연천 가볼한곳

by 이쁜영이 2024. 4. 20.
반응형

재인폭포 위치 관람시간 대중교통 연천 가볼만한곳 

경기도 연천 제1경 바로 재인 폭포입니다.

줄타기 장인 재인의 슬픈 사연을 간직한 재인폭포 떨어지는 물소리 듣노라면 그날 재인의 줄타기 모습이 선하죠

이런 천 길 낭떠러지에서 떨어지는 우뢰와 같은 폭포소리 정말 감탄사가 나옵니다. 재인폭포 위치 입장가능시간,연천 바로만한곳 등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제인폭포


재인폭포

한탄강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형 중의 한 곳으로 연천군 대표 명승중 한 곳인 재인폭포

지장봉에서 발원한 물은 주상절리 절벽을 만나서 재인 폭포가 되었습니다.

 

재인폭포 위치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부곡리 192

이용시간 일출~일몰

입장료-무료입장

편의시설 -화장실, 주차장, 문화해설사 상주, 반려견동반입장가능,

 

 

 

 

연천 9경 으뜸 재인폭포 포인트

연천재인폭포를 가장 멋지게 관람하는 방법은 유리로 된 스카이워크입니다.

재인폭포 코앞에서 관람하기에 우렁찬 폭포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다음 출렁다리 를 건너가면서 재인폭포 배경 인증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출렁다리를 건너가 반대편에서 보는 재인폭포도 아주 좋습니다.

 

재인폭포 전설

재인폭포에 내려오는 2가지 전설

1. 옛날 인근 마을에 금실 좋기로 소문난 줄타기 재인 광대부부가 살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줄을 타는 재인이었던 남편과 아름다운 아내에게 날벼락이 떨어졌습니다. 마을 사또가 재인폭포에서 줄을 타라는 명령을 내린 것이죠 광대의 아내에게 흑심을 품은 사또의 계략 이었습니다. 줄을 타던 남편은 못된 사또가 줄을 끊어 버리는 바람에 폭포아래로 떨어져 죽었지요 사또의 수청을 들게 된 재인의 아내가 사또의 코를 물어버리고 자결하고 맙니다. 그 후에 이곳 사람들은 이 마을을 코를문동네 라는 코문리,라고 부르게 되었고 현재의 고문리라는 동네 이름이 되어 버렸습니다.

 

2. 또 다른 전설로는 폭포 아래에서 자신의 재주를 자랑하던 재인이 사람들과 내기를 했고 양쪽 절벽에 줄을 묶어 내가 능히 지나갈 수 있소하자  사람들이 믿지 못하겠다며 자신의 아내를 내기에 걸었고 재인이 쾌재를 부르며 호기롭게 줄을 타자 아내를 뺏기게 생긴 사람이 재인이 타고 있는 줄을 끊어 버렸고 재인은 아래로 떨어져 죽고 말았습니다. 그 이후 이폭포를 재인폭포 라 부르게 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두 가지다 줄타기 재인과 관련된 것으로 보아 분명 재인이 이곳에서 줄을 탔던 것은 사실인 것  같아 보입니다.

 

재인폭포 관람팁

재인폭포 관람의 묘미는 물 입니다.

갈수기에는 아무래도 수량이 줄어 폭포가 웅장해 보이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제가 재인폭포 마른것을 본적은 없습니다.

이왕 가신다면 비오는날 장대같이 비오는날 비가 그친바로뒤 재인 폭포에 가보세요

나이아가라폭포 ,빅토리아폭토,보다 재인 폭포가 더 멋지게 보입니다.

비 오는날은 재인폭포에 가야 한다.!!

 

 

재인 폭포 오는 대중교통

버스 번호-56,56-1,56-2,56-3,56-8,56-9

출발지 연천 전곡 재래시장 앞, 전곡 버스터미널,

버스시간 06시 40분~20시 45분 까지는 재인폭포행

재인폭포에서 전곡방향 출발시간은 07시 10분~21시 30분입니다.

 

70-3번 서스 출발지 -연천역, 전곡역(3월 1일! 11월 30일 주말(토, 일) 운행

연천역 07시 30분 출발 막차 18시 30분

 

 

연천 가볼 만한 곳

성산-여기에는 잘 모르는 비경이 하나 있습니다.

제가 성산을 등산한 적이 있는데. 겨울에도

땅속 혈 에서 뜨거운 김이 나오는데 아마도 안에서 뜨거운 용암이 끓고 있는 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동막골 계곡-성산에서 좌측으로 보이는 계곡이 바로 동막골 계곡 입니다.

여기에는 저 개인사의 비사가 숨겨진 곳이기도 하죠 여름철 바가지 백숙 팔다가 저랑 대판 싸운 사람이 있는 곳이기도 하죠 평상 요금 따로 받고 백숙 요금 따로 받고 꿩 먹고 알 먹고 한 시간도 안돼 자리 비켜달라는 악덕업주 중에서도 최고가 사는 곳이기도 합니다.주의 하시기 바랍니다.아직 생존해 있을것 같습니다.

 

오봉 사지 부도-허궁다리 골짜기입구 산 중턱에 자리하고 있으며 오봉사지 부도는 승려사리탑으로 고려시대 후기부터 조선시대에 걸쳐 유행한 석종형 으로 높이가 2.7m 둘레가 3.17m로 단아한 느낌을 주며 재질은 응회암 으로 만들었습니다.

 

 

 

 

제인폭포 출렁다리와 재인폭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