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파주 초리골 제빵소 한옥 빵 카페의 낭만

by 이쁜영이 2024. 6. 18.
반응형

파주 초리골 제빵소 한옥 빵 카페의 낭만

한옥집에 들어서면 왠지 내 고향집에 온 것 같다. 한옥에서 먹는 밥은 우리 집 집밥 같고 모르는 사람 집에 들어가도 

친척집에 놀러온 기분 아마도 한옥에 대한 추억이 많아서 이기도 하다.

사실 오늘은 날 더운데 초리골 초계탕 시원하게 한 그릇 하려고 왔는데 우리 집 아이는 초계탕 가지 말고 빵카페 가잔다.

그럼 여기서 빵 먹고 초계탕 먹자고 타협 초리골 제빵소로 들어 선다.

초리골 제빵소

 

◆초리골 제빵소 위치

경기도 파주시 법원읍 법원리 389-1

영업시간-09시 30분~20시까지

전화번호 - 031-959-0045

 

 

 

 

◆초리골 한옥 모습

초리골 제빵소 주차장에서부터 아주 단정한 한옥에 눈길이 그냥 간다.

백문이 불여 일견 한옥의 진수 초리골 제빵소 사진으로 보여 드리겠습니다.

멀리서 바라보는 초리골 제빵소 한옥의 미 제대로 보여 줍니다. 역시 우리 한옥은 멀리서 봐도 아름다움이 그냥 묻어납니다.

초리골 제빵소

 

대문을 들어서면 마나는 분수 요즘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정말 시원함을 더해 준다

아기자기한 소품도 아주 기막히다 청개구리 같은 소품도 있고 아주 좋다.

 

 

 

 

 

◆초리골 제빵소 내부 

초리골 제빵소 한옥의 분위기 안에서도 이어집니다.

테이블도 제가 볼 때 철거한 한옥을 갖고 만든 것 같다.

한옥의 멋을 더한 천장 서까래가 그대로 보이고 실내에는 화분까지 더해서 정말 멋진 카페를 완성했다.

마음 같아서는 이집에서 살고 싶다.

 

 

◆초리골 제빵소 빵

여는 빵 카페와 다르지 않다 빵은 종류가 참 많다.

마침 내가 좋아하는 밤빵이 따끈한 채로 매장에 등장한다.

나는 무조건 이건 사야 해 얼른가 집게를 들었다.  6명이 하나씩 가져가는데 한몫을 해서 밤빵 하나를 샀다.

 

 

◆초리골 제빵소 밤빵 시식

제가 금방 산 밤빵 식기 전에 먹어야 제맛

반으로 가르니 안에 밤이 제법 들었다. 한 조각씩 먹어본다. 사람은 저마다 맛을 느끼는 기준이 있다 조금 짠 것을 좋아하는사람 단것을 좋아 하는 사람 등 나는 아무거나 좋아 한다.미식가는 아니지만 좋아 하는 취향은 있다.

빵의 장인이 만든다고 했는데 아마도 밤빵 장인은 아닌 듯싶다. 

다른 빵 맛이 궁금해진다.

초리골 제빵소 밤식빵

 

 

 

◆초리골 제빵소 제빵 명인

아시아 외식협회 제과 제빵 명인 이재문 2023년 9월 1일 상패가 있다.

아시아 외식협회라는 단체가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초리골 제빵소 주차장

초리골 제빵소는 2차선 도로에 바짝 붙어 있어 앞에는 주차를 할 수 없고 건너편에 아름다운 주차장이 있다.

추 차장 담벼락이 이렇게 아름다운 곳은 처음 본다. 주차장 넓어서 주말 휴일 주차 걱정은 안 해도 될 듯합니다.

주차장은 무료로 운영 다른 카페같이 영수증 보여주고 운영시간제한 없다.

초리골 제빵소 한옥 담장

 

반응형